본문 바로가기

내일은 타이베이

타이완 간식 샤오츠 즐기기! | 대만 샤오츠 베스트 8

안녕하세요. 도서출판 착한책방입니다. 타이베이는 물론 가오슝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타이완의 대표적인 간식, 샤오츠 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출처 : 온 더 로드, <내일은 타이베이>

샤오츠란?

샤오츠는 간식이란 뜻으로 길거리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을 통틀어서 말합니다. 왁자지껄한 야시장을 찾아가면 망고 빙수, 펑리수, 버블티, 취두부 등 다양한 샤오츠들이 가득! (*´﹃`*)


후짜오빙 (胡椒餅)

화덕 벽에 구워낸 만두의 일종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후추 빵.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채소가 속을 채우고 있어 한 입 베어 물면 육즙이 가득 나옵니다. 이때 육즙이 뜨거우니 주의해서 드세요! 라오허찌에 야시장에 있는 가게가 가장 유명한 편입니다.


총쫘삥 (蔥抓餅)

타이완 사람들이 즐겨먹는 아침 식사 메뉴로 다른 이름은 충요우빙(蔥油餅). 다진 파를 넣은 밀가루 반죽을 노릇하게 구워 먹는 음식으로 우리나라의 호떡과 비슷합니다. 겉이 바삭거리거나 쫄깃하거나 파는 가게마다 맛도 조금씩 다른 편.


샹창 (香腸)

어느 야시장에서나 볼 수 있는 타이완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숯불의 불맛과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이 일품. 소시지의 칼집 사이사이에 마늘이나 피망 등을 끼워 먹기도 하고 케첩, 머스터드, 레몬즙, 칠리소스 등을 발라서 먹기도 한답니다.


또우쟝 (豆漿)

우리나라의 두유와 비슷한 타이완 사람들의 국민 음료. 진한 콩즙으로 한 잔만 마셔도 든든해 아침식사로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보통은 차갑게 즐기지만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먹거나 설탕을 빼서 먹기도 해요. 기본적으로 설탕이 들어가 달큼한 맛이 나는 편입니다.


처우떠우푸 (臭豆腐)

발효시킨 두부를 말하는 취두부. 타이완 관광청에서 '타이완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 10'에 뽑을 정도로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인데요. 강력한 냄새 때문에 선뜻 먹어보기 어려운 음식이나, 소스를 뿌리면 생각만큼 냄새가 심하지 않은 편입니다.


망궈삥 (芒果冰)

더운 기후의 타이완은 다양한 빙수가 발달했는데 그중 가장 인기는 망고 빙수! 결이 살아있는 고운 빙수 위에 그릇 가득 망고가 듬뿍 담아 나옵니다. 타이완의 망고 제철은 4~9월로 이 시기의 망고 빙수가 가장 맛있어요! 역시 망고 빙수 원조인 타이완! (๑˃̵ᴗ˂̵)و 


쩐주나이차 (珍珠奶茶)

홍차와 우유가 섞인 밀크티 안에 진주처럼 둥근 타피오카로 만든 알갱이가 들어있는 음료를 '쩐주나이차', 영어로는 버블티라고 합니다. 타이완이 바로 버블티의 원조! 취향에 따라 차갑거나 따뜻하게 즐겨보세요.


펑리수 (鳳梨酥)

펑리(鳳梨)는 파인애플, 수(酥)는 바삭하다는 뜻의 파인애플 과육이나 잼 등을 넣고 만든 파인애플 케이크. 여행 기념품이나 선물용으로도 인기인 타이완 대표 과자로 커스터드 하고 비슷해요. 버터와 파인애플 향이 어우러져 달콤하고 고소한 향이 나요.


먹고 보고 싶은 간식들이 가득이네요! 타이완 여행에서 꼭 드셔 보세요~ (✧ ˃̶͈̀ロ˂̶͈́)੭ु⁾⁾

내일은 타이베이 (2019-2020)
국내도서
저자 : 온 더 로드
출판 : 착한책방 2019.06.03
상세보기

도서출판 착한책방 출간도서모음